마사지란

마사지는 팔다리와 허리, 목이 저리고 아플 때 누르고 마사지하기 위한 자극의 일종으로 본능적인 움직임으로 이루어져 왔습니다. 원래 마사지는 특정 방식으로 상대의 피부에 역학적 자극을 주고 조작자의 손으로 생물학적 반응을 일으켜 질병을 예방하거나 건강을 증진시키는 것입니다. 마사지는 피부와 근육의 혈액순환과 림프액 순환을 촉진하고 수축을 촉진해 운동을 촉진하는 자연 적응의 맨손 자극요법입니다. 마사지는 피부나 근육의 혈액순환을 촉진하고, 몸 전체의 혈액순환을 개선하며, 혈관탄력을 향상시키고, 말초혈관의 저항을 완화하여 심장의 부담을 덜어줍니다. 이밖에 직장, 가정생활 등 일상생활의 각종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각종 관절질환으로 인한 통증 치료와 면역력 강화에 효과적이며 최근에는 신종플루, 조류독감, 사스 등 각종 질병 예방과 자연치유 개선에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자세 불량으로 인한 목, 허리디스크, 뇌졸중 예방 및 치료, 스트레스로 인한 만성피로, 오십견, 혈액순환 장애, 고혈압 및 저혈압 관리, 산후조리에도 탁월한 효과가 있습니다.
위에서 언급했듯이 마사지는 일정한 방식으로 피부를 직접 자극하여 생물학적 반응을 일으켜 신체변조를 교정함으로써 질병을 치료하고 건강을 증진시키는 일종의 수작업입니다.
1. 마사지의 어원이에요.
마사지의 어원은 여러 나라의 학자들의 견해와 주장이 그리스어로 '마신', 아랍어로 '마스', 아랍어로 '마사', 라틴어로 '마누스', 고대 유대어로 'mawb'에서 비롯된다는 것입니다. 현재 사용되는 마사지란 시술 부위 개선과 운동 성과를 높이기 위해 행해지는 지압, 마사지 등의 도수치료를 말하며, 프랑스 마사지사에서 유래되었습니다.
2. 마사지의 정의입니다.
마사지의 정의는 학자에 따라 여러 형태로 설명되지만, 11세기 아랍 철학자이자 의사인 아비센은 1884년 유럽과 미국의 의사들에게 "마사지의 목적은 운동으로 해결할 수 있는 근육 감소의 불필요한 요소들을 완화시키는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그것은 조직에서 다양한 방법으로 사용된다고 전해졌고, Gertrude Beard (1887-1971)는 1952년에 마사지를 "몸의 연조직의 어떠한 조작을 나타내기 위해 사용되는 용어"라고 정의했습니다. 독일 외과의사인 알베르트 호파(1859-1907)는 "테크노크 마사지"라는 책에서 손으로 마사지를 제한했지만, 사용 면에서는 더 넓게 만들었습니다. 그는 이를 "질병을 치료할 수 있는 수작업 과정"으로 적용했다. 독일의 J. 아자블도프스키(1851~1906)는 "숙달된 마사지의 체계적인 적용"이라고 설명했습니다.
3. 마사지의 생리적 효과와 효과입니다.
1- 생리적 효과 및 피부에 미치는 영향입니다.
- 피부의 감각수용체를 자극해 피부 표면의 혈관을 반사적으로 확산시켜 피하 정맥혈을 심장으로 보내고 혈류를 촉진함으로써 혈액량이 증가하고 신진대사가 촉진됩니다.
- 피부 호흡 개선, 탄력 강화, 림프 활동 강화, 신진대사 개선, 피부 평활화입니다.
2- 근육에 미치는 생리적 영향과 효과입니다.
- 근육 내 혈액이나 림프종의 흐름을 촉진시켜 노폐물이나 유해물질을 제거하고 신선한 피를 보내 산소나 영양소의 신진대사를 촉진시켜 수축과 지속성을 개선합니다.
- 긴장완화, 혈액과 영양증가, 관절범위 개선, 수축과 이완 기능 조절, 근육의 노폐물 해결 등으로 운동능력과 조화발달에 도움을 줍니다.
3- 생리적 영향과 신경에 미치는 영향입니다.
- 가벼운 자극은 신경의 흥분을 불러일으키고 강한 자극은 신경을 억제합니다. 반사적으로 흥분이나 진정작용을 줌으로써 신경을 활성화하고 신체의 각 조직의 균형을 잡을 수 있고, 근육의 경우 신경전도경로 활성화에서 전신운동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 흥분과 진정, 반사 및 유도 교정, 통증 완화, 신경 조직에 대한 혈액 공급 촉진, 교감 신경계의 활동 증가입니다.
4- 생리적 영향과 관절에 미치는 영향입니다.
- 관절 내 혈액순환을 개선하고 관절 내 신진대사를 촉진하며 관절액 분비를 촉진해 윤활막을 매끄럽게 해 관절 움직임의 유연성을 높여줍니다.
- 영양 개선, 부상 예방, 수술 범위 개선, 혈액 순환 촉진입니다.
5- 혈액에 미치는 생리적 영향 및 영향입니다.
- 그것은 혈관에 반사적으로 작용하고, 마사지 직후 혈관의 내부 압력이 방출되어 일시적으로 혈압이 상승합니다. 그 후 혈관 내압이 낮아지고 붓